마법 부여에 대해서 저도 다 아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분들에게 어느정도 도움이 되고자
나름 아는 걸 표로 정리 해보았습니다. 다 맞다고 볼 수 없고 플레이어 각각의 특성에 따라
변환하려는 옵션은 달라지므로 꼭 맞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것들은 대개 잘 맞출 수 있는 옵션들이 모였을 시 변환되는 것들을
적은 것들이므로 바뀌는 옵션을 주로 잘 봐주시고 아이템 옵션은 어떤걸 챙겨야 하는지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틀린게 있다면 꼭 지적 부탁드립니다.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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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표에서 필요 옵션에서 주 스텟(각 케릭의 공격력을 담당하는 스텟)은 생략 되어 있습니다. 만약 다른건 다 있는데
주스텟이 없는 경우 활력을 많이 변환하거나 자기에게 맞지 않는 주스텟을 자기에게 맞는 스텟으로 변환 합니다.
- 기본적으로 주옵션은 4가지 있는 걸 기준으로 잡는게 변환하기 제일 좋습니다.
- 변환하려는 템에서 최소 2~3가지 까지 옵션이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변환할 수 있는 옵션은 딱 하나 이니까요.
- 이 표는 레어 아이템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전설의 경우 보통 투구에 달리지 않은 옵션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다리얼 투구에 달린 속성 기술 공격력 증가나 공격 속도 증가 같은 옵션 입니다. 이런식으로 아래의 표와
맞지 않는 것들이 있는 아이템 변환 시 제일 고려해야 할 점은 내가 어떤걸 포기하면 제일 괜찮을까 하는 걸 먼저 생각하시고
내가 추구하려는 수치가 어떤 것인가 봐서 자신이 쓰는 스킬 조합, 공격 속도의 적절함에 따라 공격 속도 증가나 스킬 대기 시간
감소를 희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혹시나 성전사의 호화찬란 패시브를 위해 소켓을 많이 챙기려는 분이 계신다면 소켓을 챙길 수 있는 부위는 머리 1, 목걸이1,
가슴 방어구3, 반지1개씩 2, 무기1, 보조 1 해서 총 9개까지 소켓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소켓은 주속성이므로 다른 속성을
포기해야 합니다. 이 점 유의하세요.
※ 추가 : 반지, 목걸이의 경우 소켓은 꼭 챙겨야 하는 옵션입니다. 목걸이는 속성스킬 공격력 증가,
홈, 주스텟, 극대화 확률(여유로우면 극대화 피해)로 맞춰주시고 반지는 홈, 주스텟,
극대화 확률(여유로우면 극대화 피해)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수정이 안되서 일단 이걸로 대체합니다.)
구분 |
희생(?) 옵션 |
바뀌는 옵션 |
비고 |
투구 |
적중 시 생명력 회복,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 활력, 모든저항, 초 당 생명력 회복 등등 |
극대화 확률, 소켓, 활력 |
바꿀 때 공격형으로 몰기 위해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를 놔두고 활력, 모든저항을 건들기도 함. |
어깨 |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 초 당 생명력 회복, 생명력%, 스킬 대기 시간 감소 |
활력, 모든 저항,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 스킬 대기 시간 감소 |
보통 다른 것에서 모든저항으로 많이 바꾸며 단일 저항 때문에 모든 저항을 챙기기 힘들다면 공격형으로 가거나 생명력 %를 챙기는 것도 괜찮음. |
목걸이 |
적중 시 생명력 회복, 모든저항, 활력 등등 |
극대화 피해, 극대화 확률, 공격 속도 증가, 활력 |
공격형으로 가는게 제일 좋으므로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공격속도 증가, 활력(적중 시 생명력 회복 포함) 순으로 생각하는게 좋음 |
장갑 |
적중 시 생명력 회복, 초 당 생명력 회복, 활력 등등 | ||
가슴방어구 |
초 당 생명력 회복,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 등등 |
소켓 3개 |
변환하는 목적은 소켓 때문이 대부분이다. |
손목 |
속성 스킬 공격력 증가, 적중 시 생명력 회복, 초 당 생명력 회복 등등 |
속성 스킬 공격력 증가, 극대화 확률, 모든 저항 |
극대화 확률은 무조건이라고 생각하면 됨. 이 옵션이 있다면 속성 스킬 공격력 증가, 모든 저항 순으로 생각하는게 좋음. |
반지 |
초 당 생명력 증가, 적중 시 생명력 회복, 모든 저항 등등 |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활력, 모든 저항 |
극대화 확률은 거의 무조건, 그 다음이 극대화 피해며 활력과 모든 저항은 정말 필요하면 변환. |
바지 |
초 당 생명력 증가,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 등등 |
소켓 2개, 모든 저항 |
활력과 주스텟, 소켓, 모든 저항이 챙겨지도록 세팅. 특별하게 모든저항 대신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를 선택할 수도 있음. |
무기 |
적중 시 생명력 회복, 활력 등등 |
소켓 1개 |
무기를 변환하는 이유는 소켓 때문임. 특별히 소켓은 있는데 활력이 모자라거나 적중 시 생명력 회복을 챙기고 싶을 경우 다른걸 희생할 수 있으나 무기 공격력 쪽은 안 건드는게 좋음. 그거 이외에 건들게 없다면 변환 안하는게 좋음. |
신발 |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 모든 저항, 초 당 생명력 회복 등등 |
모든저항,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 |
특별히 신발에서 이동속도를 안챙기고 주스텟, 활력, 모든저항,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 등으로 된 아이템을 착용할 수도 있음. |
방패, 액막이, 화살통, 마력원 |
초 당 생명력 회복, 생명력 %, 대기 시간 감소, 자원 소모 감소,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 등등 |
극대화 확률 |
극대화 확률이 있는데도 변환하는 경우는 특정 스킬 공격력을 늘리거나 자원 소모 감소, 대기 시간 감소 등등을 챙기기 위해 변환하는 경우가 있음. |
허리띠 |
초 당 생명력 회복,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 등등 |
모든 저항, 생명력 %, 특정 스킬 공격력 증가 |
허리띠는 활력과 모든 저항을 챙길 수 있으면 꼭 챙기고 이 두개가 챙겨져 있을 경우엔 스킬 공격력까지 더 챙기거나 활력을 더 올릴 수도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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